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

반응형
반응형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

야채라고하면 비타민과 미네랄,식이 섬유 등의 미량 영양소를 섭취하는 식품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야채는 수분이 주체 식품이지만, 실은 단백질이 포함되어있는 것도 존재합니다. 여기에 야채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무엇인지, 또 얼마나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는지,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야채에 들어있는 식물성 단백질

신체의 장기와 근육, 혈액 구성 성분이되는 단백질은 크게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단단히 잡는 것이 건강 만들기 포인트인데요. 한편, 체내에서 합성 할 수없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동물성 단백질도 적당히 섭취는 해줘야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라고하면, 대표적인 것으로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 두부 콩 등 제품이 떠오를텐데요 .

그러나 사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도있습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은 단백질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 야채를 알려드릴께요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합니다. 아스파르트 산은 체내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는 것이 특징 인 아미노산 영양제의 성분으로 이용 될 수도있습니다.

 

브로콜리 - 로이신, 이소 로이신 등이 풍부합니다. "BCAA"라는 분지 사슬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BCAA는 지구력의 향상과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기대되고있습니다.

 

양배추 - 단백질 함량은 약 45 %이며 다른 야채에 비해 칼로리가 높습니다. 이쪽도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BCAA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야채의 종류에 따라 포함되어있는 아미노산의 종류는 다릅니다. 각각의 특징을 알고, 효과를 기대하고 야채를 골라 보는 것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있는 BCAA

BCAA는 분자 구조가 일부 분기 구조를 가지는 「분지 사슬 아미노산 '의 약칭입니다. 20 종류의 아미노산 중에서 BCAA에 해당하는 것은 발린 류신 이소 류신의 3 가지입니다.

BCAA는 특히 스포츠에 도움이 아미노산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운동시 에너지 원으로 이용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근육의 단백질에 많이 함유되어있어 체내의 단백질 증가에 도움이되고있습니다.

근육 중의 단백질에서 차지하는 BCAA의 비율은 약 35 %입니다. 이 점에서도 운동시 BCAA가 분해되기 쉬운 것으로 간주하고 그 분 BCAA 섭취가 중요합니다. 스포츠 선수들에게 애용되는 단백질은 "BCAA 배합"등의 표기가있는 것으로도 선수는 BCAA 섭취의 중요성은 대부분 상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BCAA는 근육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견해가있습니다. BCAA의 이상적인 섭취 타이밍으로 훈련을하기 전 훈련 중에도 BCAA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단백질과 BCAA하면, 고기 등의 단백질을 이미지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브로콜리 나 양배추와 같이 BCAA를 많이 섭취 할 수있는 야채도있습니다. 가능한 한 칼로리를 줄이면서 효율적 BCAA를 섭취하고 싶은 사람은 이러한 야채를 선택 섭취 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식물성 단백질 음식

식물성 단백질이라고하면, 대표적인 것으로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인 콩과 콩 제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음식인 콩 제품은 아미노산 점수도 높고, 체내에서 이용하기 쉽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고 평가됩니다. 한편 야채는 아미노산 점수가 낮은 것이 많고, 단백질 원으로 생각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야채의 아미노산 수치

양배추 53

토마토 51

감자 73

 

야채의 아미노산 수치는 동물성 식품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대표하는 콩이나 콩 제품의 아미노산 스코어는 100 !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에서는 야채보다 콩 제품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그러나 야채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야채를 섭취하면 이러한 영양소들과 함께 단백질까지 섭취 할 수 있으니 챙겨드시는게 좋겟죠 !?

야채 중에서도 브로콜리와 양배추에는 아미노산의 일종 인 'BCAA "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운동시에는 아미노산을 제대로 섭취하고 싶다면 드셔보시면 좋을꺼에요. 하지만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한다면, 야채보다 콩 제품의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