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보관하는 방법 생밤 깐밤

반응형
반응형

밤은 보통 가을 겨울에 먹기에 상온에 보관해도 큰 문제는 업없습니다. 하지만 며칠 방치하게되면 썩을 수 있기에 올바른 밤 보관하는 방법을 통해 장기간 보관할수 있습니다.

 

밤 보관하는 방법 냉장

껍칠채로 밤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보관을 추천합니다.  냉장고 보관시 밤의 당도는 증가해 더욱 맛있어집니다. 

밀패용기나 위생팩에 습기를 방지하기위해 밤을 신문지나 키친타올 등에 싸서 밀봉시켜줍니다. 냉장실에서 저온보장을 하는 생밤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약 1개월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밤 보관하는 방법 냉장

생밤 깐밤 보관하는 방법

약 2~3개월동안 밤 보관하는 방법은 냉동실을 이용하면됩니다. 밤은 수분이 적기때문에 냉동을 시켜도 괜찮습니다. 생밤, 깐밤 또는 삶은 밤 보관 냉동으로 가능합니다

깐밤 생밤 보관하는 방법으로 냉동할때는 공기를 차단하기위해 밀패용기나 진공 포장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냉동될때 공기가 들어가있으면 수분이 건조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냉동 생밤 깐밤 보관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냉동되면서 식감이 부드러워집니다. 

 

 

밤 칼로리 효능

맛있고 영양 가득한 밤 밤은 그냥 삶아먹어도 맛있지만 밥이나 갈비찜등에 넣어도 달콤함을 더해져 여러요리에 사용되는 제료인데요. 아득한 옛날부터 먹을 수있는 밤은 맛있지만 영양분까지

issuekk.tistory.com

 

 

굴 제철시기 생굴 보관방법

석화(껍칠채 굴) 생굴(알맹이) 보관방법 겨울 제철 음식인 굴은 바다의 향을 깊게 가지고 영양가가 높은 재료입니다. 굴 제철시기는 슈퍼에도 신선한 굴을 싸게사올수 있어 생굴 보관방법을 따

issuekk.tistory.com

 

밤 효능

밤은 전분이 주성분입니다. 100g 당 약 167kcal이며, 쌀 100g과 동일한 정도의 열량입니다. 탄수화물을 주로하는 고구마 같은 양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의외로 밤에는 탄수화물 이외의 풍부한 미네랄 등도 포함되어있어 밸런스가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탄수화물

옛날부터 주식으로도 이용되어 온 음식에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로 살아가는데있어서의 에너지 원이되는 성분입니다.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우리는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비타민 밤의 비타민 A, B1 그리고 C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에 약한 비타민 C이지만, 밤의 경우 전분에 싸여있는 상태 때문에 가열에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 겨울철에 먹으면 좋답니다.

 

칼륨

나트륨의 체외에 배출을 촉진합니다. 부종과 고혈압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공품의 다량 섭취하면 칼륨 부족도 발생 할수 있기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연

신진 대사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더 흡수되기 쉬운입니다. 아연 결핍은 성기능 저하와 탈모, 미각 이상 등을 일으키기에 잘 챙겨 드시는게 좋습니다.

타닌

속껍질에는 많은 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 페놀의 하나로 항산화 작용이 높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맥 경화의 예방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판토텐산 비타민 B 군의 하나. 당질 (탄수화물)와 단백질과 지질 대사에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가면 조효소 코엔자임 A의 일부가 효소에 깊게 관여 작동합니다.

 

식이섬유

밤은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도합니다. 식이 섬유는 장내 환경의 기능을 촉진시키는 작용이있어 변비 해소에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