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가지밥 만드는법 맛남의 광장 캡쳐

반응형
반응형

얼마전 맛남의 광장 가지밥이 tv에 나왔는데요. 이날의 주제는 바로 가지였답니다. 저는 예전엔 가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였는데 우연히 엄청 맛있는 가지튀김을 먹고난 이후부터 가지를 사랑하게되었답니다.

그런데 이날 tv에서 백종원 가지밥 레시피가 나와서 이건 꼭 만들어봐야겠다 싶어 정리를 해봤습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가지밥 레시피

5인분 기준 재료

쌀 5인분, 가지 10개, 식용유, 간장, 설탕, 대파, 진간장, 설탕 ( + 간 돼지고기 )

양념장 : 대파, 청양고추, 간장, 고춧가루, 간마늘, 설탕, 참기름

 

캡처 사진전 간략 요리 순서 : 파기름 > 설탕,간장 > 가지 볶기 > 쌀위에 얹어 잡곡취사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방법1. 가지썰기

 

밥 1인분당 가지 2개 정로도 가지를 준비해주시면됩니다. 가지 양이 얼마 안되더라도 최소 밥 1인분에 가지 1개는 되어야합니다. 가지는 먹기 편한 사이즈로 아무렇게 잘라주시면되세요.

 

 

백종원 가지밥 순서2. 파기름

5인분 기준으로 대파 1대를 썰어주세요. 

 

 그리고 팬에 식용유 1/2컵 (100ml)를 부워줍니다. 

 

 

파기름을 낼때는 파에 기름이 흡수가 되고, 다시 파에서 흡수된 기름이 나올때까지 제대로 볶아야 파기름의 맛을 낼수 있습니다. 처음엔 기름이 없어지는 듯 하다가 다시 물기가 많아지면 진정한 파기름이 된 것입니다. 

맛남의 광장 가지밥을 만들때는 가지맛을 살리기위해 고기를 넣지 않았는데, 집에서 요리하실때는 간 돼지고기를 추가해서 먹으라고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방법 꿀팁을 주셧습니다.  파기름이 제대로 만들어지기전에 넣으면 고기의 육즙이 추가되어 더욱 맛있어집니다. 

 

 

 

만남의 광장 가지밥 만드는 방법 3. 설탕 & 간장

 

잘 만들어진 파기름에 설탕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장을 둘러줍니다.

 

 

 

이때 간장의 양이 중요한데요. 이따 가지밥은 양념장을 더해서 먹을 꺼기때문에 너무 간이 쎄지않게 슴슴하게 간을 잡아주시면되세요. 

 

 

진간장의 양은 가지를 적당히 비빌수 있을 정도로 잡아주시면됩니다.   

 

 

 

 

 

백종원 가지밥 순서4. 가지볶기

 

위의 순서대로 만든 간장소스가 졸기전에 먹기 좋게 썰어둔 가지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가지에 간이 들어가도록 섞어준다는 느낌으로 저어주세요. 볶음 요리가 아니때문에 완전히 볶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요리를 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방법 4. 쌀위에 가지 얹기

 

파그림과 간장, 설탕이 들어간 양념가 잘 스며들게 볶은 가지는 밥을 지을 씻은 쌀위에 이불을 덮어주듯이 얹어주시며되세요. 절대 섞지않고 그대로 취사를 하시면됩니다.

 

 이때 물양은 평소 밥을 할때 물량으로 하면되고, 취사모드는 잡곡모드로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취사가 완료되면 가지밥 완성 ! 가지밥과 함께먹을 양념장은 요약 레시피 후 알려드릴께요.

 

 

맛남의 광장 가지밥 레시피 요약 

 

백종원 가지밥 양념장 만드는 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가지밥에 맛을 더해줄 양념장 레시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지밥 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가지밥 양념장 재료는 청양고추, 대파, 얇게 썬 부추, 다진, 고추가루, 설탕, 간장, 참기름이 들어갑니다. 

 

부추, 고추, 대파, 다진마늘, 고추가루2숟갈, 청양고추, 설탕 약간을 적정 비율로 넣고 간장을 양념들이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만 부워줍니다. 그리고 참기름을 두르고 깨소금도 마지막으로 넣어주세요 . 맛남의 광장 가지밥 양념장 만드는 법 엄청 간단하죠 ?

 

 

그리고 밥위에 양념장을 한숟갈 올려서 비벼주시면됩니다.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백파더 황금 캡쳐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 주말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 생각난 라볶이가 너무 먹고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들을 찾아보다가 백파더 라볶이 레시피가 유명해 보이더라구요. 찾아보니 얼마전 ��

issuekk.tistory.com

 

 

색깔만 봐도 이미 엄청 맛있는게 느껴지네요 ~ 이날 맛남의 광장 게스트와 김희철, 양세형 모두두 맛있게 드셨어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방법으로 요리 이번 주말에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