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보관법 살아있는 내장 냉장 냉동 기간

반응형
반응형

조개 중에서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전복 ! 평소 전복을 자주 먹을 일은 많지않지만 막상 구매를 해오거나 선물을 받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아래와 같은 전복보관법으로 살아있는 전복 보관을 냉동이나 냉장으로 해보세요. 

 

1. 전복 냉장보관

살아있는 전복 보관방법에 때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전복 냉장 보관시 1~2일 정도는 신선함을 유지한다고합니다.

이때 절대 씻지않고 보관하셔야합니다.

전복을 사왔거나 배달 온 상태로 냉장고에 습도가 유지되도록하면 살아있는 전복 보관기간은 최대 2~3일 정도까지로 이때가지는 섭취를 해도됩니다. 

그리고 전복 냉장보관을할때는 온도가 조금더 높은 야채실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생물이기에 살아있는 전복 보관기간은 절대 3일은 넘기시지 않길 바랍니다.

 

2. 냉동보관

1) 살아있는 전복 냉동보관 - 껍질채

전복을 보다 오래 먹기위해 전복 냉동보관 방법도 가능합니다. 전복 냉동 보관은 전복의 껍떼기와 살을 분리하지않고 그대로 랩이나 비닐에 싸 공기에 노출되지않게 감싼후 냉동보관을 해주면됩니다.

아무리 전복 냉동보관 하면 전복 보관기간이 길어져 오랫동안 먹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냉동 전복 보관기간은 1~2달 내외가 적당하다고하니 참고하길바랍니다.

2) 살아있는 전복 냉동보관 - 껍질분리후

- 먼저 전복의 빨판부분을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해줍니다. 이때 너무 하얗게 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큰솔로하면 좀더 편리합니다.

 

- 숟가락을 껍질과 살의 틈새에 넣은후 비틀어 껍질과 분리해줍니다. 

 

- 내장은 터지지않게 잘 분리해줍니다.

 

- 전복의 입은 칼이나 가위로 도려내줍니다.

 

- 전복 살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후 물기를 닦아줍니다.

- 전복살은 공기에 노출되지않게 각각 1개씩 따로 포장하여 밀봉해줍니다.

- 전복 내장 보관법은 아래 4번에서 확인해주세요

 

3. 전복 냉동 보관 해동 방법

냉동 전복을 먹기위해서는 랩이나 비닐에 싸놓은 채로 흐르는물에 5~10분정도 담궈두시면 해동이됩니다. 살을눌렀을때 전복의 탄력이느껴지면 해동이 알맞게 된것입니다. 

해동 전복은 가열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살아있는 전복 냉동 보관 한것은 그냥 먹는것보다 열을 가해서먹는것이 안전합니다.

 

4. 전복 내장 보관법

전복 내장을 따로 보관하는 이유는 보통 전복죽을 만들때사용하시려고 하는 이유 때문일텐데요.

전복 내장보관법은 냉동으로 하셔야합니다. 껍질과 살을 분리한후 내장을 꺼내주세요.

이대로 전복 몸과 같이 비닐이나 랩으로 밀봉하셔도되지만 전복죽으로 먹을꺼라면 아래와 같이 하는것이 전복 내장보관법이 더욱 편리합니다.

믹서기에 적적량의 물과 함께 전복내장을 함께 넣어 갈은후 냉동으로 보관하여 필요할때마다 사용하시면 전복 내장 보관법이 더욱 사용해보세요.

 

5.맛있는 전복 고르는 법

 

마트에 가면 직접 전복을 골라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때 탄력이 있고 전복의 아랫부분의 면이 통통하게 살이 많고 움츠리고있는 것이 싱싱한 전복입니다. 그리고 이때 움직임이 많은 있는 전복 고르는 방법이 핵심입니다. 그럼 이만 살아있는 보관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께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