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원조

반응형
반응형

 

 

어린시절 주말이 되면 먹고싶었던 짜파게티 ! 과거 짜파게티 광고를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말이 이해가 될텐데요. 요즘은 짜파게티가 아닌 짜파구리가 바로 대세입니다.

처음 짜파구리가 나오게된건 아빠 어디가에서 김성수씨가 선보인 레시피였는데요.

 

이때도 맛있다고 소문이 나면서 한동안 짜파구리 인증 글들이 많았습니다. 근데 또 기생충에서 고급화된 짜파구리가 등장하면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요리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조 레시피를 바통으로한 chapaguri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2인 재료

 

농심 너구리 1봉 / 짜파게티 1봉 / 물 
(1인분 만들경우 짜파게티와 너구리 면 반반 넣으면 됨)

짜파구리를 할때는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짜파게티가 없어서 다른 브랜드의 짜장라면이랑 만들어 먹어봤는데 그맛이 나지않더라구요. ㅠㅠ 돈만 버렸습니다. 꼭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넣어 만드시길 바랍니다.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1.  물끓이기

 

너구리를 봉지를 뜯으면 그속에 다시마가 있습니다.

다시마는 찬물로 물을 끓이기 시작할때부터 넣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짜파구리와 너구리 속에 있는 건더기 후레이크, 라면을 넣어주세요.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2. 물버리기

짜파게티를 한번쯤 만들어 본 분이시라면 짜파게티 수프를 넣기전에 물을 버리는걸 아시겠죠 ?

라면을 약 4분정도 끓인후 면이 다익어 갈때쯤 물을 약 150ml 정도 남도록 남은 물을 버려주시면됩니다.

이렇게 숫자로 말하면 물양이 감이 안오실텐데, 물이 면보다 좀더 아래에 오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물이 너무 많으면 졸이는데 시간이 걸려 면이 불게되어서 맛이 없기때문에, 일단 물양을 적게 한 후 물이 부족할때 덜어둔 물을 부어 조절하셔도됩니다.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3. 수프넣기

 

짜파게티 1개 너구리1개로 2인분을 만드는 기준으로 하였을대 짜파게티 짜장수프는 1봉지를 넣어주세요. 

 

 

 

너구리 라면수프는 1/2정도 양을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수프가 면에 스며들도록 합니다.

덜 매콤하거나 덜 짜게 먹고싶다면 라면수프의 양을 1/3정도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만들고 간이 맞지않으면 라면수프를 더 넣어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됩니다.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3. 올리브유

 

Jjapaguri

 

너구리의 다시마를 넣었다면 마무리로 짜파게티 봉지안에 있던 올리브오일도 휘휘 저은 짜파구리 뿌려 섞어주면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 법이 끝이납니다.

 

짜파게티에 너구리의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짜파게티를 먹다보면 느껴지는 느끼함을 잡아줘서 짜파구리가 더욱 맛있게 느껴질꺼에요. 위에는 2인분이라고 표현했지만 먹다보면 맛있어 둘이 먹기엔 조금 부족하시기도 할꺼에요. 그래서 저는 평소 3봉지로 만든답니다.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법 쉽죠 ?! 추가적으로 드는 재료가 없다보니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수 있답니다.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백파더 황금 캡쳐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 주말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 생각난 라볶이가 너무 먹고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들을 찾아보다가 백파더 라볶이 레시피가 유명해 보이더라구요. 찾아보니 얼마전 ��

issuekk.tistory.com

짜파구리 컵라면 

기생충 때 핫하게 한창 짜파게티와 너구리 세트를 많이들 행사로 묶어 팔았는데 요즘은 짜파구리 컵라면도 판매하더라구요. 

이건 아직 먹어보지 못했는데 조만간 꼭 먹어봐야겠네요 ! 앵그리 짜파구리다보니 매콤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을꺼 같아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위에서 제가 한번 말했지만 짜파게티말고 맛있는다고하는 다른 짜장 라면과 만드는거 비추이니 만약에 마트에갔는데 짜파게티가 없다면! 그냥 다른날 사드세요~ 전 그날 다른브랜드거랑 해먹었다가 돈버렸습니다. 

그럼 맛있게 Jjapaguri  만들어 드세요.

 

 

닭백숙 만드는법 닭죽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 초복이 지나갔는데 다들 맛있는 닭요리 드셨나요? 요즘 같은 여름철에 몸보신으로는 닭백숙 만한 게 없다 보니 저는 집에서 간단하게 닭백숙 만드는법으로 저녁 한 끼를 해

issuekk.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