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차 효능 부작용

반응형
반응형

히비스커스 차 효능 부작용

신맛이 특징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구연산과 히비스커스 산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것도 있고, 날카로움있는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싱글 티 마시는 경우에는 그 신맛이 조금 약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또한 맛뿐만 아니라 향기도 신맛이 있기 때문에 더욱 신맛을 예민한 허브 티입니다.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그대로도 맛있게 마실 수 있지만, 신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마실 때 조금 궁리가 필요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선명한 붉은 색이 예쁜 히비스커스 차

맛과 향기 이외의 특징으로들 수있는 것이 히비스커스 차의 색깔입니다.

히비스커스 차 폴리 페놀의 일종 인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차의 색상이 선명한 루비와 같은 붉은 색을하고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산성에서 붉어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차 신맛이 있음을 증명하는 색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산지에 따라 맛이 다름

히비스커스 차 산지는 다양하다. 그 산지에 따라 신맛의 강도와 빨간색의 강도는 다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히비스커스 차를 마실 때 산지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히비스커스 차를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히비스커스 차 효능 ① 부종 해소

히비스커스 티는 나트륨 과다에 의한 부종을 해소 해주는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나트륨은 이른바 염분입니다. 몸 안에 많이 있으면 목이 마를라는 상태가 수분을 많이 섭취되어 이 상태가 "붓기"입니다. 히비스커스 티 등에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함께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종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② 피로 회복

히비스커스 티는 시큼한 허브 차라고 소개를 했는데요 그 성분은 "구연산"와 "히비스커스 산"이라는 시큼한 성분입니다. 구연산은 피로 때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구연산이 운동에 의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라는 느낌을 완화 작용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효과 ③ 눈의 피로

히비스커스 티 적색 인 안토시아닌은 폴리 페놀의 일종입니다. 이 폴리 페놀의 작용에 의해 눈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④ 다이어트

 

히비스커스 차 안의 신 성분은 사과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말산은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사과산뿐만 아니라 히비스커스 산에는 전분을 당분으로 바꾸는 아밀라아제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먹어도 설탕으로 어렵 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허브 티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은 사람 앞두고 으면 사람 등 부작용에 대한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히비스커스 티의 부작용, 특히 임산부 나 모유 육아중인 여성이 음주와 히비스커스 티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① 임신

임신 초기의 임산부가 히비스커스 티를 마시면 유산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 차라고해도 성분에 따라 부작용이 있습니다. 식물이라 괜찮아 자연의 것이므로 안심하시면안됩니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② 모유 수유

 

출산 후라면 히비스커스 티를 마셔도 모체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어머니가 말한 것이 모유의 성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모유를 올리고있는 엄마는 히비스커스 티 속에 강한 비타민 C가 유아에게는 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시고 싶을 때는 얇고 맛국물 재료도 희석하여 마시도록합시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③ 카페인

 

허브 만의 히비스커스 티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판 히비스커스 티는 홍차와 혼합 한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 것은 카페인을 많이 함유하고있는 것도 있습니다. 임산부의 카페인 섭취를 앞두고있는 사람은 시판의 허브 차를 살 때는 허브 만의 허브 티 또는 커피와 혼합하고있는 것인지 확인한 후 구입하도록합시다.

 

마시는 법

히비스커스 차는. 기본적으로 차잎에 물을 부어 약 10 분 뜸 것으로 맛있게 마실 수있습니다. 그러나 취향에 맞게 침출시키는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신맛이 약한 사람에게는 싱글티 마시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 추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있습니다. 하나는 꿀과 칼피스 등 원하는 양을 추가하여 신맛을 억제하고 단맛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마시기 쉬워집니다.

 

이 단맛을 향상시킨 히비스커스 차에 레몬 주스를 추가하는 것도 깔끔하게 마실 수있는 추천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다른 약초와 혼합하는 것입니다. 추천 브랜드의 조합은, 로즈힙과 로즈, 루이보스, 페퍼민트 등입니다.

각각 다른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시중에서도 이러한 허브와 혼합 티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을 손에 넣는 것으로, 간편하게 혼합 차를 즐길 수있습니다.

 

산지에 따라 신맛도 다르기 때문에 꼭 마실 때 산지를 확인하고 산지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이상으로 히비스커스 차에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송이버섯 칼로리 영양소  (0) 2020.04.13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외출금지  (0) 2020.04.12
라벤더차 효능  (0) 2020.04.12
로즈마리 차 효능  (0) 2020.04.12
신종 코로나 사망률 남성 높은 이유  (0) 2020.04.1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