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차 효능

반응형
반응형

허브 중에서도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있는 대표 종류가 라벤더인데요. 라벤더 차를 마셔 본 적이 있다는 사람은 적을지도 모르지만, 라벤더의 향기를 맡아본 적이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까싶습니다. 라벤더는 향기가 특징이기도한데요. 라벤더 허브차로도 즐길 수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라벤더차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1. 라벤더 티의 향기의 특징과 맛은

일반적으로 라벤더는 그 향기가 강하기 때문에 정유로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라벤더를 사용한 라벤더 티도 맛보다 향기를 즐길 수있는 허브 티 인 인데요. 강한 라벤더 향이 특징인 라벤더차 효능도 좋아 많은분들이 즐겨드세요 . 기본적으로 라벤더차는 라벤더를 건조시킨 것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그것을 사용하여 만든 라벤더차는 라벤더의 향기를 즐길 수있는 차라고 할수있네요.. 따라서 라벤더만으로 만들어지는 싱글 티 관해서는 호불호가 있기도합니다. 라벤더 차는 마시면 입안에 플로랄 우디 향기가 퍼 오랫동안 그 향기를 즐길 수있습니다.

 

산지와 종류에 따라 향기는 다른 라벤더차

라벤더의 종류는 물론이지만, 산지가 다르면 그 향기는 다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라벤더하면 프랑스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불가리아 산이나 태즈 메 이니 아산의 라벤더 향기가 부드럽고 달콤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것이 처음에 약간 봉긋 한 냄새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것은 허브 차를 마실 때도 느낄 수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라벤더 티도 향기는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벤더 차 마시 비해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 때 꼭 산지는 확인 두세요.

 

2. 라벤더의 산지는 여러가지

라벤더는 유명한 허브의 하나이기도 다양한 용도가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허브 티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라벤더와 그 종류는 다양하고,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되고있는데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 라벤더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과 인도, 북아프리카, 카나리아 제도, 중동 등입니다. 원래 야생 라벤더가 사용되고 있었지만,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품종 개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많은 품종이 탄생했습니다. 많이 존재하는 라벤더는 대충은 화수와 잎에 따라 크게 5 가지로 분류되어있다.

 

라벤더의 5 종류

1. 홋카이도의 라벤더 밭에 펼쳐진 라벤더도는 안구스 티 리아 계는 화수 끝 스러움에 작은 짙은 보라색의 꽃 봉오리가 결정되어, 향기가 매우 좋은 종류입니다.

2. 남부 프랑스에서 유명한 크게 성장하는 라벤더 그로소가 포함 된 라반딩 계는 대형 라벤더, 화수가 길고, 회색 연보라의 꽃 봉오리가 상단에 덜 집중되고있습니다.

3. 따뜻한 지역에서도 기르기 쉬운 스토에카스 계는 화수가 굵고 끝에 토끼의 귀를 닮았스빈다. 카나리아 제도와 스페인,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로되어 있으며, 일본에서도 재배하기 쉬운 유형이다. 향기가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그 외형 감상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덴타타 계는 잎에 톱니 모양으로 한 베인 자국이 들어가있어 어두운 보라색 꽃을 피우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원산지가 카나리아 제도와 북아프리카, 남서 유럽 지방이다 뿌테로스토에카스 계는 라벤더의 향기가 없기 때문에 감상용으로 사용됩니다. 잎 고사리 같은 베인 자국이있는 것이 말할 때의 포인트입니다.

 

 

 

3. 라벤더차 효능

라벤더 향은 긴장을 풀어주고 볼면증으로 고생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데요. 마음을 편안해주게 하는 차이기때문에 몸의 근육도 풀어주는 라벤더차 효능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또한 약용으로 사용할때는 살균이나 소독 라벤다 효능도 있는데요. 차로 마실경우에는 관절염이나 긴장감해소, 위장장애 도움 등 여러 완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라벤더차 효능 첫번재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말할수 있는데요. 심리적으로 불안한 경우에 드시면 마음의 안정감을 찾으실수 있어요.

두번재 라벤더차 효능은 바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가 되지않거나 복부팽창감, 위경련 등 소화기 관련으로 좋지않을때 라벤더차를 드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라벤더차 효능은 심장질환 예방인데요. 항응고제와 콜레스테롤 저하 성분이있어서 심장 질환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챙겨드시길 추천드립니다.

 

4. 라벤더차를 맛있게 즐길 수있는 마시는 방법

라벤더 티는 크게 2 종류의 마시는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하겠습니다.

 

싱글 티 향기를 즐길때 !

라벤더의 향기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라벤더만으로 끓이는 즐길 라벤더 티입니다.. 기본적으로 건조시킨 라벤더를 물 속에 넣음 완성이다. 기본적으로 한 컵에 말린 라벤더 1 티스푼을 기준으로하면 좋을 것으며 건조된것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3 배 가까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합 티 즐길때 !

라벤더 향기가 강한 것이 특징이므로, 홍차 나 다른 허브 차와 혼합하여 사용하면 향기가 악센트가되어 싱글 티와는 또 다른 맛을 즐길 수있습니다. 라벤더 티는 향기가 강하지 만, 맛에 특징이있는 허브 티가 아니므로, 꿀을 더해 조금 단맛을 업 시키거나 우유를 첨가하여 부드럽게하거나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라벤더차는 맛보다 향기를 즐기는 허브 티이다. 건조시킨 것이라면 비교적 쉽게 구할 쉬우므로 발견했을 때는 꼭 한번 마셔보세요. 입안에 포함 그 향기를 즐길하여 편안해집니다.

그럼 이상으로 라벤더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